뉴스

한국인 행복 수준 32개국 중 31위

bissasarang 2023. 3. 15.

한국인의 행복지수가 꼴찌 


안녕하세요 비싸입니다.

요즘 경기가 정말 먹고 살기가 힘든 거 같습니다.

오늘 한 언론이 보도한 뉴스에 따르면 한국인의 행복 수준이 세계 32개국 중 

31위라고 하네요ㅜㅜ

한국보다 행복도가 낮은 나라는 32개국 중  헝가리라고 합니다.

반면 가장 행복 수준이 높은 나라는 중국

그다음 사우디아라비아

네털란드 인도이며

미국은 14위  우리나라와 가까운 일본은 29위라고 합니다.

애인하고 배우자가 생길 기대감도 한국이 최하위로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오늘 여론 조사를 보면 

행복은 꼭 성적순이 (경제력 재산) 아닌 거 같습니다.

강대국들이나 선진국 국민들의  행복지수가 이번조사에서 상위권에 없는 것에 놀랐는데요.

 

행복은 욕심을 버려야 되는 걸까요?

우리나라의 행복지수가 낮은 이유는 

나와 타인을 비교해서 그런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항상 남의 떡이 더 커보인다고 하죠?

사실 내가 가진것을 생각해 보면 감사할 일이 많다고 생각하는데

사람의 욕망과 욕심이 끝이 없어서 행복지수가 낮아지는 게 아닐까?

한번 생각해 봅니다.

 

우리모두 나누면서 살아가며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게 생각하고 살아간다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오지 않을까요?

오늘 행복지수의 기사를 보니 문뜩 이런 생각이 납니다.

 

저만의 철학인지 모르겠습니다만.

행복은 멀리 있지 않고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고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누면서 산다면

저는 행복할거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이번 여론조사에 대해서  간단하게 밑에 적어 보았습니다.

여론조사기간 입소스

이번 조사 기간 2022.12.22~2023.01.06.

조사대상 32개국의 만 18~74세 성인 (2만 2508명)

여론조사는 온라인으로 했다고 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