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혜경 법카, 공익제보자 A씨 기자회견을

bissasarang 2023. 10.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싸입니다. 오늘 김혜경 법카, 공익제보자 A 씨의 기자회견을 봤습니다.
한 동안 김혜경 법카로 나라가 시끄러운 것을 알고 있었지만 별관심이 없어서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요.
블로그에 글을 쓰는 블로거가 되다 보니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대체 무슨 일이 있었는지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공익제보자 A씨


김혜경 부부 법인카드 정리

김혜경 법카, 공익제보자 A씨 기자회견을
MBC 뉴스 캡처

2022년 2월 MBC 뉴스를 보도에 따르면 2021년 4월 경기도청 총무과 5급 공무원 배 씨가 경기도청 비서실 7급 공무원 A 씨에게 쇠고기 10만 원치를 안심으로 잘라서 구매해 달라고 합니다. 


A 씨는 쇠고기 구입 금액 118,000원에 A 씨의 카드로 결제를 했고 배 씨의 요청으로 이재명 부부에 자택에 쇠고기를 보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 날 점심 배 씨가 가게 찾아가  전날 결제한  118,000원을 취소하고 경기도 법인카드로 다시 결제를 했습니다. 

공익제보자 A 씨는 같은 방식으로 김해경 씨 물품 10여 차례 법인카드로 계산했다고 합니다.
A 씨는 배 씨의 지시를 받아 사모님 호르몬 약 처방이나 빨랫감 처리 배달음식 전달 등 사적 업무를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반응형



배 씨는 허위사실이라고 부인했지만 증빙자료가 계속 나오자 " 이 후보 부부에게 잘 보이려고 누구도 시키지 않은 일을 요구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김해경 씨도 "공과 사를 가려야 했는데 배 씨와 친분이 있어 도움을 받았다"라고 사과했다고 합니다.

이재명 당시 대선 후보는
" 직원의 일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 도지사 때 부적절한 법인카드 사용 있어나 철저히 감사해 달라. 문제가 있으면 규정대로 책임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국민의 힘은 

약을 대리 처방받거나 음식물을 사면서 카드 바꿔치기 하는 것은 국가의 공금을 사적으로 사용하는 범법행위라고 

이재명, 김혜경, 배 모 씨를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 강요죄, 국고등손실죄, 의료법위반죄 등으로 고발했습니다.


이후 배 씨는 

이후 5급 공무원 배 씨는 공직선거법 기부행위 금지 위반 혐의로 징역 10개월의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고 법인카드 유용 혐의는 검찰의 수자가 진행 중입니다.   

 

공직선거법상 기부 행위를 한 혐의는 배 씨는 2021년 8월에 서울에 한 식당에서 6명에게 10만 4천 원 상당의 식사비를 경기도청 법인카드로 결제하도록 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공익제보자 A 씨는 국민의 힘 소속 장예찬 씨와 같이 나와서 기자 회견을 했습니다. A 씨는 자신이 민주당의원에 반대로 국정감사장에 나가지 못하여 국감장에서 할 마을 기자회견에서 한다고 이야기했고 공금횡령 및 공무원 사적 유용 등으로 이재명, 김혜경 씨를 격렬하게 비난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셨나요?

 

기자 회견 보러가기

반응형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틴 심정지 상태로 발견 루머인가?  (0) 2023.10.24
YTN 새 주인 유진그룹은?  (2) 2023.10.23
6호 태풍 카눈 한국오나?  (0) 2023.08.03
비상 일본 뇌염 모기  (1) 2023.07.29
트레저 하루토 불참  (0) 2023.07.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