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김여사 특검 고려해 볼 필요 있다" 김건희 특검법 통과 되나?
한동훈 "김 여사 특검법 고려해 볼 필요 있다"
김건희 특검법 통과 될까?
야당 단독으로 통과된 김건희 특검법을 윤석열 대통령이 다시 거부한 가운데, 한동훈 국민의 힘 대표가 "김건희 특검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번째 김건희 특검법 무엇이 추가 되었나?
그동안 김건희 특검법은 대통령의 거부권과 여당의 반대의 막혀 2번이나 폐기되었습니다. 더불어 민주당은 5일 3번째 김건희 특검법을 소위에서 통과시켰습니다. 빠르면 오는 14일에 본회를 열
bissasarang.com
한동훈 대표는 최근 불거진 당원 게시판 논란에 대해서 "나를 끌어내리려는 용산(대통령실)의 조직적 움직임인 것 같다" "부당한 당대표 흔들기를 막기 위한 카드로 김 여사 특검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는데요. 친윤계에서는 친한계가 보복 찬성표를 던질 경우 "명백한 해당 행위"라고 경고를 했습니다.
대통령이 거부권을 무력화시키기 위해서는 국민의 힘에서 8표의 이탈표가 나와야 되는 상화에서 친한 계 의원이 20여 명 이 특검에 찬성을 할 경우 김건희 특검이 출발하게 됩니다.
김건희 특검법 통과가 될까?
저는 김건희 특검법 재의결 시 통과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명태균과 윤석열 대통령 통화 녹취 공개, 윤 한 갈등, 명태균 게이트 등으로 윤 대통령의 지지율 최저치를 경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윤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추락하게 되면서 국힘 의원들은 자신의 정치 생존을 위해 김건희 여사 특검법에 찬성표를 던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번에 3번째로 발의된 김건희 특검법은 지난 11월 14일 여당이 퇴장한 가운데 야당 단독 191석으로 국회를 통과했고 26일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했고 12월 10일 국회에서 김건희 특검법을 재의결을 할 예정입니다.